홈페이지제작칼럼

공유하기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검색엔진최적화 홈페이지제작을 하세요.

(주)오마이사이트는 지난 7년간 마케팅최적화 홈페이지제작을 위한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검색엔진에 친화적이고 유지보수가 매우 원활한 홈페이지제작을 실현 하였으며 그 효과를 실제로 확인하는 방법도 제공합니다.

 

최근 많은 회사들이 마케팅최적화 홈페이지제작을 이야기 합니다^^.

겉으로는 마케팅최적화 홈페이지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홈페이지제작을 하는 곳이 많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컬럼 에서는 최적화된 홈페이지의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1. 검색엔진에 등록된 내 홈페이지의 컨텐츠를 확인 해야 합니다.

 

검색엔진에서 site:ohmysite.co.kr (여러분의 도메인) 형태로 검색을 해 봅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들은 특정 도메인으로 등록된 컨텐츠를 한번에 찾아볼 수 있는 검색 방법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에서 ohmysite.co.kr 로 등록된 컨텐츠가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하려면 네이버 검색창에 site:ohmysite.co.kr 로 검색을 해 보면 됩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빠르게 등록되어야 하는 것과 서로 다른 제목으로 컨텐츠가 등록되는 것 입니다.

 

 


 

 

2. 검색엔진으로 부터의 유입을 모니터링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통계를 보기 좋은 에이스카운터나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내 홈페이지내에서 매우 자세한 방법으로 측정할 수 있어야 보다 정밀한 운영이 가능합니다.

 

유입처, 키워드, 광고검색/자연검색여부, 접속기기 등을 확인 할 수 있어야 하고 방문자가 어떤 사이트로 부터 유입 되었는지, 어떤 키워드로 검색 하였는지, 광고검색인지 자연검색인지, PC인지 Mobile 인지 여부를 정확히 측정하며 홈페이지의 광고운영 및 유지보수에 대한 방향을 결정 해 나가야 합니다.

 

 


 

3. 유입 정보에 따른 맞춤 설정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정수기, 연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의 품목을 렌탈하는 사이트라고 가정 하면, '정수기렌탈' 을 클릭한 방문객 에게 정수기와 관련된 행사나 이벤트 또는 특가 상품들을 안내하고 정수기 카테고리를 먼저 보여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랜딩페이지 최적화와 관련됨)

 

아래는 당사 홈페이지의 예 입니다.

'부동산홈페이지제작'을 검색한 방문객에게 부동산홈페이지와 관련된 페이지와 제안서다운로드 등을 제안하는 화면 입니다.

 

 


 

4. 전환(구매)된 방문객의 방문정보를 알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떤 키워드로 접속한 회원의 전환율이 높은지 등을 파악하면 광고를 어디에 집중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상, 가장 중요한 것들 몇가지를 안내 해 드렸습니다.

성과를 내는 홈페이지가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고객께서 제작을 의뢰하실 업체에 꼼꼼히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측정할 수 없는 성과는 성과가 아닙니다^^!

공유하기
등록자

이주한

등록일
2015-11-22 19:23
조회
13,544

댓글 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