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웹상식

공유하기

구글 애널리틱스 제대로 활용하자 Ver.4

구글애널리틱스 제대로 활용하자 !

 

지난 세번, 유용한 웹상식을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법에 대해 안내 해드렸습니다.

초보 애널리틱스 사용자들에게 조금 더 쉽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부족하지만 정보를 제공 하려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홈페이지를 활용하는데 있어 마케팅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글의 내용은 구글애널리틱스 [검색엔진 마케팅 최적화 사이트 내 검색 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PTER4.

# 어떤 키워드로 사이트에 들어오는지 확인해 보자 !

 

웹로그 분석 메뉴중 [검색엔진 최적화 정보] 기능입니다.  구글 웹로그 분석의 검색엔진 최적화(SEO) 보고서는 사이트의 URL이 검색된 Google웹 검색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웹문서최적화 보고서 사용 방법

1. 사이트를 추가한 후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여 사이트 확인.

2. Google 웹로그 부석에서 검색엔진 최적화 보고서 설정.

 

웹로그 분석에서 검색엔진 최적화 보고서를 사용하면 Google웹 검색을 통한 사이트 노출수 및 클릭수 실적을 유료 애드워즈 노출수 및 클릭수와 같은 웹로그 분석의 다른 트래픽 소스 실적과 간편하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한 Google 웹 검색어를 파악함으로써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효과적인 애드워즈 키워드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에서 콘텐츠 및 검색 품질을 최적화하는 방법도 알 수 있습니다.

 

웹문서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 보고서

  • 사용자가 사이트에 도달하는 데 사용한 검색어
  • 웹사이트 URL의 검색결과 페이지 노출수
  •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웹사이트 URL에 발생한 클릭수
  • 웹사이트 URL의 노출 대비 클릭 비율
  • 검색결과에서 웹사이트 URL의 평균게재 순위
  • 사용자가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사이트를 클릭한 후 도달한 방문페이지

 

■ 검색엔진최적화 기능을 통해서 홈페이지에 어떤 키워드로 또 어떤 방법으로 또 어떤식으로 방문이 되는 지를 분석을 해보면, 단순히 구글에서 유입되는 키워드만 알수 있지만, 추가적으로 국내 포털사이트 네이버/다음 등에서 온라인 광고(키워드 광고)를 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처음 부터 단순히 돈을 많이 들여서 키워드 광고를 하는 것 보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홈페이지에 유입되는 키워드 그리고 페이지, 지역 등을 구분을 해서 온라인 마케팅에 활용한다면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12-08-07 22:17
조회
19,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