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홈페이지, 구글애널리틱스 통계를 통해 방문자에 대해 알아보자!
키워드광고나 웹문서최적화 등을 통해서 방문자가 내 홈페이지에 접근했다면, 이젠 그 고객들을 홈페이지에 머무르게 해야합니다.
광고에 아무리 돈을 많이 들이고 글을 많이 올린다고 해서 홈페이지가 활성화되는 것은 아닙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어떤 기능을 원하는가 하는 정확한 고객 분석을 통해서 관리를 해주셔야 첫 방문자가 2번째, 10번째… 방문객이 되는 것입니다.
하여 운영자는
1. 방문자 분석을 통해서 방문자가 많은 페이지는 방문이 유지될 수 있도록 꾸준한 관리를 해야하고,
2. 방문자가 적은 페이지는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는 요소를 배치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나의 홈페이지를 등록하여, 추척코드 삽입 후 통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네이버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웹로그분석액세스를 클릭 후 로그인을 합니다.(구글에 회원가입안되어 있으신 분은 가입해주세요.)
3. 계정 홈으로 들어오셔서 관리버튼을 클릭합니다.
4. 방문자 검색을 할 계정을 등록합니다.
5. 계정 정보 입력
① 계정이름: 홈페이지가 많을 경우 구분 가능하도록 해당계정의 이름을 입력
② 웹사이트 URL: http:// 선택 후 홈페이지 주소 및 블로그 주소 입력
③ 시간대: SOUTH KOREA 선택
④ 거주 국가 또는 지역: SOUTH KOREA 선택
6.생성된 계정의 이름을 두번 클릭하면 아래쪽에서 추척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7. 소스를 사이트의 메인페이지 </head>위쪽에 삽입하면 됩니다.(일반 사용자는 홈페이지 제작사에 요청하세요!)
8.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별,일,주,월별 방문자수 확인
-언어,국가,지역,도시별 인구 통계 확인
-어떤 브라우저,운영체제,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방문했는지 확인가능
9. 콘텐츠 메뉴를 통해 방문페이지, 이탈페이지, 사이트 속도 등을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