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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제작 시, 랜딩페이지가 중요한 이유

랜딩페이지 랜딩페이지란?
    랜딩페이지는 메인페이지와는 다른 개념으로 외부에서 키워드 광고 등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했을때, 처음 접속되는 페이지를 랜딩페이지라고 한다. 점점 인터넷 사용자들은 내가 원하는 것을 바로 찾지 못하면 다른 곳으로 쉽게 떠나버리게 되는데, 이 때문에 키워드 광고에서 랜딩페이지 관리는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이 최대한 오래 홈페이지에 머물게 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빨리 제공하여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해야한다.

 

 

랜딩페이지 광고 극대화를 위한 랜딩페이지 구성요소


    -. 랜딩페이지는 광고문구가 꼭 들어가야한다.

       : 키워드광고에 사용하였던 광고문안 등이 반복해서 들어가는 것이 방문자들로 하여금 빠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다.

 

    -.특별한 판매조건이나 구매결정을 바로 내릴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효과적이다.

      : 쇼핑몰의 경우 무료배송, 적립금, 특가판매, 기획전, 경품이벤트 등이 이에 해당한다.

 

    -. 특정한 타겟이나 이슈 등의 세부적인 요구에 따라 랜딩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한다.

      : 전체에 해당하는 프로모션 시에도 방문비율이 높은 핵심키워드를 선정하여

        별도 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좋다.

 

    -. 상품이나 서비스의 증거를 제시하는 것이 좋다.

      : 단지 상품(서비스)을 이미지와 글로 이루어진 정보만을 보고 구매하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증거자료나 후기, 홈페이지제작사로 얘기하면 포트폴리오 등을

        제시하면 구매율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 상품이나 서비스의 상세설명은 있어야 한다.

      : 너무 많은 카피문구나 복잡한 구성보다는 적절한 이미지와 함께 핵심문구 등을 사용하여

        실제적으로 제공하려는 것이 무엇인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 상품구매나 서비스예약과 같은 전환의 행동을 즉시할 수 있게 하는 요소가 꼭 들어가야한다.

       :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은 잘 되어 있는데 간혹 구매버튼이나 예약버튼 등이 누락되있

         이탈이 나오는 경우도 더러 있기 때문이다.

 

    -. 다양한 환경에서 접속하는 방문자 환경을 고려해야한다.

      : 요즘은 모바일, 타블릿 PC 등으로 접속하는 경우가 많은데 웹브라우저만을 고려하고

        랜딩페이지를 제작할 경우 이탈이 생길 수 있다.

        크로스브라우징이 될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이 필수적으로 되어야 한다.

 

    -. 예상되는 고객의 특성을 파악하여 랜딩페이지를 디자인 하는 것이 좋다.

      :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로그분석을 해보면 고객의 연령대나 성별 등을 파악할 수 있는데,

        이에 맞게 주방문객의 특성을 고려하여 디자인하거나 카피를 작성해주는 것이 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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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2-05-21 18:49
조회
16,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