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웹상식

공유하기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과 이유



 웹문서최적화 사용자들이 검색을 하는 이유

    사람들은 보통 특정한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엔진을 사용합니다. 웹사이트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웹 사용자들이

    사이트를 좀 더 쉽게 찾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가 검색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갖게 하고, 디렉토리에 등록해

    다른 사이트들과 상호 링크를 시킴으로써 이런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과장해서 이야기하자면 웹사이트는 검색엔진에 색인되기 전에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만들어진 웹사이트 주소를 광고 전단에 적어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거나 다른 사이트에 링크가 되어 있지

    않는 한 사람들은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하게 됩니다.

 

    결국 검색엔진의 작동 방식에 맞게 웹사이트 홍보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웹문서최적화 검색순위의 중요성

    대부분의 검색엔진은 한 페이지에 10개의 검색 결과만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첫 페이지에 나오는 10개의 검색 결과에

    속해야 합니다.

 

    검색엔진 사용자들은 검색어를 입력한 뒤 결과가 나오면 즉시 목록을 위에서 아래로 훑어보며, 그 중 적당

    사이트라고 생각하는데서 멈춥니다. 사실 검색 결과에서 좋은 위치를 차지하는 것에 대한 공인된 연구 결과는 없지만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아도 인터넷 사용자들이 검색 결과에서 처음 두세 개 정도의 사이트만을 방문하리라는 것은

    자명한 일입니다.

 

    따라서 사이트가 검색 결과들 중 앞쪽에 위치하지 않으면 결국 인터넷 사용자들의 방문을 기대할 수 없게 됩니다.

 

    대부분의 검색엔진 소프트웨어들은 검색 결과 순위를 매기기 위해 키워드의 위치와 횟수를 조사합니다.

    키워드가 앞쪽에 자주 나오는 웹페이지는 높은 순위를 갖게 되는 반면 키워드가 자주 나오지 않으면서 문서의 뒤쪽에

    위치한 웹문서는 낮은 순위를 갖습니다.

 

    검색엔진에 자신의 사이트를 가장 효율적으로 홍보하기 위해서는 그 대상이 되는 인터넷 사용자들에 대한 연구와

    조사가 필요합니다. 이와 더불어 경쟁자 분석, 클릭당 과금하는 상품의 최적화, 그리고 최적의 광고 문구가

    필요합니다.

 

 

웹문서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 웹사이트 내용에 검색하기 쉬운 문구 넣습니다.
    > 다른 유명 사이트에 자신의 사이트를 링크킵니다.
    > 유료 등록 프로그램을 활용합니다.
    > 방문한 사람들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웹사이트 내용을 최적화합니다.

 

 

 

++자연적인 트래픽

   자연적인 트래픽이란 SEO 회사가 제공하는 최적화 서비스와 별도로 발생할 수 있는 트래픽입니다. 이것은 검색엔진

   결과에서 좋은 위치를 차지하거나 웹사이트 순위가 높아지는 것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와는 반대로 광고 전단지나

   웹사이트에 대한 일반적인 관심을 통해 인터넷 사용자들이 방문하게 되는 경로입니다. SEO를 진행하는 것과 동시에

   이러한 자연적인 트래픽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광고 전단지 또는 그와 비슷한 매체를 만들 때는 웹사이트 주소가 잘 보이는 위치에 인쇄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광고 전단지는 적절한 구매층, 관심을 갖는 그룹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단순히 SEO에 치중해 사람들이 검색엔진을 통해서 찾아오기만을 바라는 것보다 두 가지 전략을 병행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더욱이 자연적인 트래픽을 통해 찾아오는 방문자들이 더 사이트에 오래 머물며, 일반적으로

   더 신경을 쏟아야 할 고객들입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12-05-24 18:29
조회
14,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