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온라인마케팅에 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책을 한권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 전에 제가 왜 온라인마케팅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는지 간단히 말씀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주)오마이사이트는 중소사업자를 위한 홈페이지제작을 전문으로 일하는 홈페이지제작업체(웹에이전시) 입니다.
홈페이지를 만드는 근본적인 목적은 정보 제공(공유) 또는 매출 향상, 브랜드 인지도 향상 입니다.
그러니 홈페이지제작업체(웹에이전시)가 제작과 관리 뿐만 아니라 마케팅도 대행 해줘야 하는것 아닌가? 하는 고민을 오래전 부터 해 왔고, 언젠간 고객의 온라인마케팅을 컨설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제대로된 웹에이전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마이사이트는 홈페이지제작을 잘 하는 능력은 가졌지만 마케팅을 잘 하는 능력은 갖추지 못했습니다.
다만 많은 온라인마케팅 전문가들로 부터 의견을 듣고 다양한 마케팅 이슈들을 기술로 녹여내어 당사가 납품하는 홈페이지를 마케팅최적화 하여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마케팅최적화 홈페이지는 온라인마케팅지식이나 키워드광고 없이도 상품과 게시물을 자주, 많이 올리면 웬만큼의 방문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온라인마케팅 지식이 있는 분들이 마케팅최적화 홈페이지를 운영하면 어떻게 될까요? 훨씬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오마이사이트에서 홈페이지를 만든 고객들이 온라인마케팅지식을 키워 매출이 올라가길 바랍니다.
제가 먼저 알아야 그런 지식을 나눠드릴 수 있기에 수 년동안 마케팅관련 책도 자주 읽어보고 관련 커뮤니티에서 지식도 얻어 왔습니다.
그 중에서 아이보스(i-boss.co.kr) 라는 커뮤니티는 가장 본질에 충실하고 활동성도 좋은 곳입니다.
최근 그 아이보스에서 '온라인마케팅통찰(저자 신용성)' 이라는 책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구매해서 읽어 보았습니다.
한 마디로 '지금까지의 온라인마케팅 서적과는 차원이 다른 깊이가 있다' 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여러 온라인마케팅 관련 서적들은 두리뭉실 하거나 편중된 내용 때문에 읽은 후에 '뭘 말하려는 거지?' 라는 생각을 들게 만들었고 다시한번 훑어 봐도 얻은게 명확 하지 않아 제 무지함을 탓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은
대상을 중소사업자로 한정하고
측정 가능한 마케팅을 강조하고
사업자의 현 위치를 생각하게 만들고
그 위치에 적합한 마케팅 모델도 제시 해 주네요^^
내 상황에 맞는 부분을 골라 실전에 바로 써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모두 쉬운 내용은 아닙니다.
읽다 보니 그것은 독자들에게 한 가지라도 더 깊이 있게 알려주고자 하는 저자의 마음이겠구나 라고 생각이 드네요. (유명한 온라인마케팅 커뮤니티에서 출시하는 책 이니 더 깊이있는 내용을 담으려고 노력을 한 것 같습니다.)
어떤 부분들은 '이건 프로그램으로 개발할 수 있겠다' 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상세하고 명확한 설명에 미소가 절로 나왔습니다.^^
앞으로 (주)오마이사이트에서 홈페이지제작이 완료되면 운영자 분들께 이 책을 선물로 드려야겠습니다.
다만 고가의 책인 관계로 신청을 받아서 제공해 드릴테니 필요하신 고객께서는 제작완료 되는 시점에서 수령지 주소와 받을 분을 여쭤 보면 꼭 수령 요청 해 주시길 바랍니다.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아이보스 교육에도 참석해 보시길 권합니다.
내가 잘 알아야 대행을 맡기든 직접 홍보를 하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노력이면 보다 잘 나가는 홈페이지 운영은 보장 될 것입니다.
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