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시는질문

공유하기

다른 회사에서 제작한 홈페이지인데 문제점을 진단 해 줄 수 있나요?

다른 회사에서 제작한 홈페이지를 평가해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여, 몇가지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검색엔진에 등록된 웹문서의 타이틀(제목)이 서로 다르게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네이버, 구글, 다음에서 site:도메인주소로 검색 하시면 등록된 웹문서를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웹문서들의 제목이 동일하다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네이버 기준  :  잘된예     잘못된예

 

2. IE,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여러분의 홈페이지를 접속해 보세요.

특정 메뉴나 내용의 위치가 다르거나 아예 나오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3. 스마트폰에서 홈페이지를 접속해 보시고 제대로된 이용이 가능 한지 테스트 해 보세요.

메인메뉴가 플래시로 되어 있는 경우 아예 이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4. 여러분 홈페이지의 게시판을 열고 각 게시물의 조회수를 확인해 보세요.

웹문서 노출이 잘되는 구조라면 게시판의 조회수가 상대적으로 높아야 합니다. 게시판에 등록된 컨텐츠의 내용과 기본 방문자 수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게시물 마다 월 100 회 이상의 조회수가 나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5. 게시물을 하나 클릭하신 후 브라우저에서 소스보기를 해 보세요.

<head> </head> 태그 사이에 아래의 태그들이 없다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 검색엔진은 각각의 페이지를 독립된 웹문서로 보기때문에 타이틀과 메타태그가 페이지마다 다른게 좋습니다.

 

<head>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charset=utf-8"> => 인코딩 지정

<title>..</title> => 타이틀 태그

<meta name="description" content="..."> => 메타 설명 태그

<meta name="keywords" content="..."> => 메타 키워드 태그

</head>

 

위에 설명드린 부분은 웹표준과 관련된 내용이므로 가급적 따르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상황에 필요한 최적화가 무엇일지 생각해 보시고 그런 기능을 하나씩 개선 해 나가세요.

 

만일 하나씩 추가하는게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라면 다시 제작을 고려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공유하기
등록자

이주한

등록일
2013-08-13 10:47
조회
8,873

댓글 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