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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메타태그!

웹문서최적화 메타 태그란?
    메타 태그는 웹사이트의 내용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주는 수단입니다.

    타이틀 태그가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검색엔진 최적화(SEO)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메타 키워드(meta keywords) 태그에 10개 이하의 핵심 키워드를 나열합니다.

    메타 설명(meta description) 태그에 200~300자로 요약을 적습니다. 이 때 핵심 키워드를 3회 가량반복하면

    좋습니다.

 

    메타 태그는 웹페이지 이용자(방문자)에게는 보이지 않고 검색엔진 로봇에게만 보이는 부분으로,
    검색엔진에서 사이트를 주기적으로 수집(크롤링)하는 과정에서 웹사이트의 <title>과 <meta>정보를 불러와서

    검색결과를 노출시켜줍니다.

 

 


웹문서최적화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 메타 설명)
    메타 디스크립션은 본문 내용을 발췌하여 짧게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검색결과에서 사용자가 본문 발췌내용을

    보게 되는 데 이 때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핵심 문구를 통해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200~300자 정도가 적당하며, 검색엔진 로봇이 미리 정해져 있는 규칙에 따라

    글자수를 알아서 커트하여 수집해 갑니다.

 

    메타 디스크립션 내용을 따로 지정을 안해 놓으면, 검색엔진 로봇은 웹페이지 내용 중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내용 중 일부로 대체합니다.

 

    ex) 

    <META name="description" content="홈페이지 소개">
    홈페이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을 적습니다. content="홈페이지제작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같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웹문서최적화 메타 키워드(Meta Keywords)
    키워드는 가급적 10개 이하로 선정하여 적고, 콤마로 구분을 하되, 똑같은 키워드를 절대로 반복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메타 키워드에서 나열한 키워드는 반드시 웹페이지의 어딘가에 최소 1번 이상은 나타나야 합니다.

 

    최근의 검색엔진들에게 주된 참조 수단은 아니지만, 웹표준에 해당하는 내용이므로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

    <META name="keywords" content="홈페이지가 다루고 있는 내용">
    홈페이지가 다루고 있는 내용을 콤마단위(,)로 넣어줍니다. content="마케팅최적화,웹표준,홈페이지제작"

    같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메타태그의 핵심입니다.
 

 


::Tip! 

- 핵심 키워드는 본문이나 meta description에 3회 이상 노출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구글에서는 keyword를 검색결과에 반영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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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2-05-17 18:13
조회
19,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