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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최적화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웹 페이지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웹 페이지를 구성해서 검색 결과의 상위에 나올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한다. 웹 페이지와 관련된 검색어로 검색한 검색 결과 상위에 나오게 된다면 방문 트래픽이 늘어나기 때문에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 방법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기본적인 작업 방식은 특정한 검색어를 웹 페이지에 적절하게 배치하고 다른 웹 페이지에서 링크가 많이 연결되도록 하는 것이다.

실 방문하는 웹유저의 시각적인 부분만을 강조하여 검색로봇이 방문사이트의 분석이 불가능하게 한다면, 검색 로봇은 방문한 사이트를 정의하고 데이터를 축적하지 못합니다. 검색로봇에게 친절한 웹페이지라면 "이 홈페이지에는 이런 저런 컨텐츠가 훌륭히 정리되어있습니다"라고 행당 홈페이지를 정의하고 데이터를 저장할 것입니다. 저장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웹유저가 검색한 키워드에 가정 충실한 홈페이지 순으로 검색 결과(SERP)를 보여줍니다.

아무리 화려하고 훌륭한 홈페이지더라도 검색로봇에게 분석되지 않으면 검색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웹사이트로 아무도 방문할 수 없는 홈페이지로 전락하여 오로지 직접적인 키워드 광고 진행시에 만 검색에서 보여지게 됩니다. 따라서 광고하지 않으면 검색 결과에서 사라지는 유령 홈페이지가 되고 마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웹표준에 충실하고 검색엔진에 최적화한 홈페이지로 웹페이지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작업 시 중요한 원칙은 웹유저가 접근하여 얻는 정보와 검색 로봇이 접근하여 얻는 정보가 동일하여야 합니다. 급한 마음에 욕심을 부려 검색 로봇을 속인다거나 하여 검색 스팸으로 분류되면 아니한 만 못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법론으로는 온라인 마케팅의 상황실, 뇌(腦)라할수 홈페이지 내부에서의 검색엔진최적화 작업과 외부 웹사이트에서의 링크및 언급을 관리하는 오프페이지 작업으로 나눕니다.  오프페이지에는 검색사이트, 포털, 카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미2데이, 기타 동종 유사사이트에서의 링크 및  언급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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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1-12-21 21:11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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