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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테일(Long-tail)법칙 vs 파레토(Pareto)법칙

파레토법칙(마케팅의 황금비율)

- 부(富)의 80%는 20%의 부자가 소유하고 있다. 

- 20%의 뛰어난 직원이 기업 부가가치의 80%를 창출해 낸다. 

- 투입된 업무시간의 20%가 전체 가치의 80%를 창조한다. 

- 대부분의 기업에서 20%의 상품이 부가가치의 80%를 창출하고 20%고객이 80%의 매출을 발생시킨다 

 

롱테일법칙(IT가 만들어준 새로운 패러다임, 역파레토 법칙)

- 전체제품의 하위 80%에 해당하는 다수가 상위 20%보다 더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다.

- 80%의 개미고객을 놓치지 말자.

 

 

 

 

"세부키워드를 담보할 수 있는 양질의 컨텐츠가 많은 경우 롱테일 법칙의 효용이 발취될 수 있다."


검색량은 적지만 실제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세부키워드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컨텐츠를 꾸준히 생산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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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1-12-26 20:24
조회
28,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