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도 생소하다. 도메인 마케팅! 무엇일까요?
도메인이란?
도메인이란, 우리가 보고 있는 이 웹페이지를 찾아가는 주소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시에는 기본적으로 도메인과 호스팅이 최소 하나씩 존재해야 웹상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선택의 중요성
이 도메인이 마케팅에 중요한 한 부분이 될 수 있는 이유는
- 짧은 도메인에 웹사이트의 브랜드가 숨어있고,
- 우리가 늘 보는 웹페이지의 상단에 고정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은연중에 방문자에게 각인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메인을 이용한 마케팅
- 인터넷마케팅전략 부분에서 신중히 고려해야 하는 장르로 인식
-. 국내: 도메인을 활용한 제휴마케팅 실시
-. 해외: 도메인의 트래픽을 이용한 홍보 성행
- 회사이름과 도메인의 부합성, 홍보를 위한 도메인, 컨텐츠를 위한 도메인 고려
=> 한 상호에 대해서도 누가 먼저 특허를 내느냐에 따라 저작권이 주어지는 것처럼
인기있는 도메인은 이미 다른 사람이 먼저 구매했을 경우가 많으므로,
내 홈페이지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도메인을 잘 선택, 결정하여 남이 채가기 전에 등록해보자!
기관도메인
기업이나 회사를 위한 .co.kr 도메인과 비영리기관 또는 단체를 위한 .or.kr 등 모두 6개의 기관 KR 도메인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단계 도메인 | 도메인 의미 | 신청기관 예 | 등록증명서류 |
.co.kr | Company | 영리기업,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주민등록증 |
.go.kr | Organization | 환경부, 정통부 등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록증, 고유번호증 |
.ne.kr | Network | ISP, WSP업체 | 사업자등록증, 주민등록증 |
.or.kr | Research | 동창회, 학회, 연구회 | 사업자등록증, 주민등록증, 고유번호증, 단체증명서, 정관, 회칙 등 |
.re.kr | Government | 연구소, 회사 부설 연구기관 | 사업자등록증, 주민등록증, 고유번호증, 단체증면서, 설립허가증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