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제대로 활용하자 !
지난 여러번 유용한 웹상식을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법에 대해 안내 해드렸습니다.
초보 애널리틱스 사용자들에게 조금 더 쉽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의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정보는 [모바일 웹로그 분석] 입니다.
CHAPTER5.
#모바일 기기로 들어오는 방문자를 확인해 보자 !
구글애널리틱스 표준보고서 > 잠재고객 메뉴 중 [모바일 웹로그 분석] 기능입니다.
모바일이 사이트에 미치는 영향과 매출을 올리는데 어덯게 기여하는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웹 사이트, 모바일 앱, 인터넷 기능 휴대 기기에서 발생한 방문자 수를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사이트에 방문하는데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중에 어떤 방법으로 사이트에 방문 하는 로그 분석을 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어떤 방법으로 사이트에 방문 하는지 분석 할 수 있으며,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활용 하고 만들 수 있습니다.
휴대기기 보고서 : 실적이 가장 우수한 모바일 플랫폼 파악
-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찾을 때 어떤 기기를 사용하는지 확인하여 이러한 기기에 가장 적합한 형식으로 브랜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트래픽이 유입되는 소스 보기
- 위치별 통계(방문자 분포 탭)를 통해 현재 모바일 트래픽이 유입되고 있는 소스 및 앞으로의 동향을 예측 분석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웹(앱) 실적 측정
- 웹사이트 이용 통계와 같은 방식으로 웹(앱)의 실적을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Android및 iOS 애플리케이션 및 플랫폼을 측정 할 수 있으며, 앱의 경우 마켓으로 이동 하여 다운로드 하는 과정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은 현재 보다 앞으로 더 중요하게 사이트로 유입할 수 있는 중요한 경로 입니다. 그렇다면 모바일을 통한 로그 분석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요소로 활용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휴대기기 정보 / 운영체제 / 휴대기기 브랜드 / 서비스 제공업체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