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문안관리]
- 광고문안은 제목, 광고문구, 대표URL, 연결URL로 구성된다.
- 효율적인 광고문안은 검색사용자의 클릭률을 높여준다.
*. 키워드 삽입
-. 광고문안에는 키워드를 삽입하면 좋은데 각 매체마다 키워드 삽입 기능 버튼들이 다양하다.
: 오버추어 {KEYWORD], 네이버 <키워드>, 다음 <>
-. 키워드 삽입기능의 장점
: 광고 문구 노출시 강조(볼드)처리가 가능하다.
: 광고 문구 다양화가 가능하다.
예) 제주여행, 제주민박, 제주패키지, 배낭여행의 4개의 키워드로 광고문안을
"알찬 <키워드> XX투어"라고 작성할 경우,
"알찬 제주여행 XX투어, 알찬 제주패키지 XX투어, 알찬 제주민박 XX투어, 알찬 배낭여행 XX투어"의 형태로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 키워드를 광고문구에 포함시키므로 연관성(관련성) 점수를 높일 수 있어 광고품질 또한 높아진다.
: 연관성(관련성)이 좋아지므로 높은 클릭률을 유도한다.
: 광고문구 작성에 걸리는 시간이 단축된다.
*. 효율적인 광고소재 작성
-. 효율적인 광고문안 작성을 위해서는
: 광고문구안에 키워드를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 객관적인 제목과 설명이 필요하다.
: 검색사용자의 입장에서 광고문구를 작성, 검색사용자가 원하는 그리고 그들의 검색목적에 맞는
내용인지를 판단하여 문구를 작성해야 한다.
: 사이트 제목에는 수식어를 삽입하여 내 사이트의 특징을 설명한다.
: 제목에는 정확한 사이트명 또는 상호를 기재한다.
: 경쟁사이트와의 차별성을 표현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 키워드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내용의 광고문구를 작성한다.
: 지속적으로 시즌에 맞는 광고문구로 수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