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읽기 쉬운 텍스트 작성 : 대부분의 사용자는 쉽고 양질의 컨텐츠를 선호합니다.
피해야 할 사항:
· 철자나 문법 오류가 많은 조잡한 텍스트 작성· 텍스트를 이미지에 삽입하여 텍스트 콘텐츠 제공
(사용자는 텍스트를 복사해서 붙여넣고 싶어하며 검색 엔진은 이를 읽을 수 없음)
·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게 구성 : 하나의 콘텐츠 주제가 시작되고 다른 주제가 끝나는 위치를 방문자가 파악할 수 있도록 명확하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콘텐츠를 논리 단위나 분야별로구분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할 사항:
· 다양한 주제에 대한 많은 텍스트를 단락, 부제목 또는 레이아웃 구분 없이 한페이지에 몰아넣음
· 적절한 언어 사용 : 사용자가 특정 콘텐츠를 찾기 위해 검색할 단어를 생각해 봅니다. 주제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사용자는 주제에 생소한 사람과는 다른 키워드를 검색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구문을 잘 조합하여 콘텐츠를 작성할 때 검색 행동의 이러한 차이를 예측하고 고려하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새롭고 고유한 콘텐츠 작성 : 새로운 콘텐츠는 기존 방문자를 계속적으로 유지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방문자를 끌어오기도 합니다.
피해야 할 사항:· 사용자에게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기존 콘텐츠를 다시 사용하거나 복사
· 사이트에서 콘텐츠를 복제하거나 거의 유사한 버전을 사용
· 독점적인 콘텐츠나 서비스 제공 : 다른 사이트는 제공하지 않는 새롭고 유용한 서비스 제공하려 노력합니다. 독창적인 연구 자료를 작성하거나, 흥미진진한 뉴스 기사를 분석하거나, 자체 사용자 기반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는 이러한 작업을 하기에 리소스나 전문성 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엔진을 위한 것이 아닌 사용자를 위주로한 콘텐츠 작성 : 사이트를 방문자의 요구에 맞게
설계하면서 사이트가 검색 엔진에 액세스하기 쉽게 만들면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피해야 할 사항:· 검색 엔진을 겨냥하여 사용자에게는 불편하고 의미 없고 불필요한 많은 키워드 삽입
· "도움이 될만한 유사 키워드, 맞춤법 오류 단어 리스트" 등과 같이 실제 사용자에게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텍스트 블록 사용
· 일부러 사용자에게는 텍스트를 숨기고 검색 엔진에는 표시
[Google의 검색 엔진 최적화 초보자 가이드 -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