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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키워드(Meta keyword)와 메타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 활용법

메타태그라는 것은 홈페이지 방문자에게는 보이지 않지만, 웹문서를 수집해가는 검색엔진 로봇만 

볼 수 있는 태그입니다.

검색엔진 로봇에게만 노출이 되기 때문에, 적절한 키워드와 디스크립션을 활용해야 합니다.

 

<메타태그 활용 방법>

웹문서최적화 메타키워드(Meta keyword)

  - 메타태그의 핵심 입니다.

    메타 키워드는 사용자가 검색엔진에서 키워드 검색시 메타키워드와 매칭이 되는 것이 있으면,

    검색결과에 노출을 해달라는 것과 동일합니다.

  - 너무 많은 키워드를 등록할 경우 검색 로봇이 뒷 부분의 키워드들을 무시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10개이하로 키워드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키워드를 설정하였다면, 페이지안에 키워드가 여러번 노출이 되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웹문서최적화 메타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

  - 페이지의 대한 요약설명이라고 볼 수 메타태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메타 디스크립션은 다른 메타태그와 다르게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검색자(이용자)에게 페이지의 

    요약내용이 미리 보여지는 부분이 입니다.

    검색자(이용자)에게 직접 보여지기 때문에 메타 디스크립션에다 키워드를 넣는 것은 사이트의

    품질 하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신의 사이트로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핵심키워드 

    한두개는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메타 디스크립션 작성시 내용을 길게 작성을 해도 검색엔진에 의해 뒷 부분이 무시가 될 수 있어

    한글로 120자 이내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타태그(Meta tag)는 홈페이지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 개발이 되었지만, 

현재는 메타태그(Meta tag)를 검색엔진최적화에 기본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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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2-08-02 13:13
조회
2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