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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페이지최적화 (LPO;Landing page optimization)

LPO는 웹마케팅기법에서 SEO/SEM 다음으로  주목받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LPO란 LandingPageOptimization의 약자이며  일반적으로 랜딩 페이지 최적화라고 말해집니다.

검색엔진, 광고 등을 경유하여 접속하는 유저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라고 부른다. 그곳에서 유저가 원하는 웹페이지를 찾을 때, 메뉴나 사이트 검색 기능 등이 충실하지 않을 경우, 유저는 원하는 웹페이지를 찾는 것을 단념하고 다른 사이트로 이동을 해버리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그러한 이유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도록 랜딩 페이지에서 목적 페이지로 간단히 이동할 수 있도록 최적화 하는 것이다.

검색 엔진이나 인터넷 광고로부터 접근해 온 유저가 사이트로부터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고 최종적인 액션(상품 구입이나 자료 청구등)까지 정확하게 유도할 수 있도록, 최초로 방문하는 페이지(랜딩 페이지)의 내용을 유저의 요구에 맞게 조정해 나가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랜딩페이지 설계는 방문유저를 고객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으로 버튼, 카피, 유저인터페이스등의 페이지를 최적화해가는 방식이다
랜딩 페이지 최적화(Landing page optimization;LPO)는 인터넷 마케팅 과정 중 하나이다.
검색엔진, 광고 등을 경유하여 접속하는 유저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라고 부른다. 그곳에서 유저가 원하는 웹페이지를 찾을 때, 메뉴나 사이트 검색 기능 등이 충실하지 않을 경우, 유저는 원하는 웹페이지를 찾는 것을 단념하고 다른 사이트로 이동을 해버리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그러한 이유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도록 랜딩 페이지에서 목적 페이지로 간단히 이동할 수 있도록 최적화 하는 것이다.

유저가 검색을 타고 목적 페이지에 도달할때 검색한 키워드와 컨텐츠가 배치되어 있어야합니다.


예를들어
"다이어트"라고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에 도착했을때는 다이어트 관련 내용이 있어야한다는 뜻입니다.
무작정 사이트 메인으로 유도한다던지 전혀 관계없는 페이지로 유도하면 유저는 바로 튕겨져 나갑니다.


따라서 [검색키워드 ▶ 해당키워드페이지] 이런식으로 설계합니다
좀더 노력한다면, 
메타타이틀이나, 베너, 이미지, 기타 텍스트 컨텐츠등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검색엔진을 속이는 방법은 해서는 않되며, 검색유저의 편리성을 최대로 설계해야만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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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1-12-22 21:17
조회
24,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