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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문서 작성시 주의할 점

홈페이지를 보유한 많은 사람들이 웹문서 상위노출을 원하며, 이를 위해 웹문서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웹문서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꾸준한 포스팅을 하더라도 검색엔진에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 내가 올린 글이 어뷰징으로 분류되어 제제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각 포털사이트는 이용자에게 양질의 검색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좋지 않은 웹문서를 판단하여 검열을 하는데 그 검열 기준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우리나라에서도 사용비율이 늘어나는 구글의 어뷰징웹문서 검열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요 포털사이트의 웹문서 검열기준 


1) 네이버의 웹문서 검열기준


-  스팸/어뷰징문서 검열기준

 

 

- 좋은 웹문서 검열기준

 




2) 구글의 웹문서 검열기준

구글의 웹문서 검열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폭탄(Google bombing) : 여러 곳 의 사이트에 본인사이트의 링크를 의도적으로 걸어놓은 경우를 구글폭탄이라고 합니다.

- 유인 키워드 반복(Keword stuffing) : 키워드의 빈도수를 의도적으로 높이지 위해 내용과는 상관없이 키워드를 반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대문페이지(Doorway page) : 검색된 페이지가 내용이나 컨텐츠 없이 다른 사이트로 이동시켜주는 경우를 말합니다.

- 링크팜(link farms) : 웹문서의 내용이 대부분 하이퍼링크로 되어있는 경우로 링크된 홈페이지의 인기도를 의도적으로 올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경우로 이는 광고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뷰징으로 간주됩니다.

- 미러웹사이트(Mirror site) : 하나의 사이트에 도메인이 다른 경우입니다. 이는 같은 웹문서가 두 개 존재하는 경우라고 보기 때문에 어뷰징으로 보고 있습니다.

- 은폐(Cloaking) : 검색로봇에 의해 수집된 자료가 실제 접속하면 다른 경우로 코드 바꿔치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 스크래퍼 사이트(Scrapper site) : 스크래퍼 사이트란 특정키워드에 대한 검색결과 텍스트를 그대로 스크랩하여 게시하는 웹문서를 말합니다. 정확도가 매우 높게 나오나 내용이 없는 스팸에 가까운 웹문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 등 포털사이트마다 검색엔진에 노출 잘 되는 좋은 웹문서의 조건으로 여러가지 사항들이 많이 있지만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없이 해당키워드와 동일한 내용을 작성하여 사이트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기본에 충실하여 포스팅을 하다보면 웹문서 상위노출은 자동적으로 따라 올 것입니다. 




 


(주)오마이사이트 경영기획팀 임진영

pwds338@ohmysit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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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3-09-23 17:20
조회
17,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