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웹상식

공유하기

멀티미디어 컨텐츠에 집중하는 검색로직과 인스타그램 마케팅

요즘 인터넷의 컨텐츠는 단순 이미지와 글을 넘어서

생동감 넘치는 동영상이 함께해야 사람들이 선택하고 이슈화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멀티미디어 컨텐츠 위주로 검색 로직을 업데이트하고,

인스타그램은 점점 늘어가는 SNS 점유율과 함께 광고 효과를 높일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이런 업계의 동향에 맞춰 온라인 마케팅 계획을 세워보면 어떨까요?

 

 

[이슈 1]

네이버, 검색어에 '#' 붙이면 동영상/사진 우선 노출한다 

멀티미디어 우선 검색옵션 기능을 추가하고,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작성한 경험이 많이 반영된 글 일수록 노출 순위가 높다.

기사내용 자세히보기 http://www.etnews.com/20190527000217

 [이슈 2]

한국인 '인스타그램' 사용시간 작년보다 73% 늘었다 

기사내용 자세히보기 https://view.asiae.co.kr/article/2019061108442453154 


인스타그램, 팔로우 안해도 협찬콘텐츠 광고로 표출한다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가 올린 협찬 콘텐츠에 반응한다는 사람이 전체의 68%정도 되는데,

비즈니스 회원들은 이들 크리에이터를 통해 브랜드의 목소리를 낼 수 있을 것 

기사내용 자세히보기 http://www.zdnet.co.kr/view/?no=20190605094133

 [이슈 3]

카카오 '스마트메시지', 중소비즈니스 사업자들에 인기 

스마트메세지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최적화된 메세지를 발송해주는 기능으로, 

스마트메세지를 통해 광고주는 마케팅 효율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메세지 반응에 대한 불확실성을 AI분석을 통해 해결해 업무의 효율성까지 높인다.

기사내용 자세히보기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90607000047

카카오 스마트메시지 자세히보기 https://business.kakao.com/info/smartmessage/

 

 

 

오마이사이트는 홈페이지를 정보제공 도구 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 도구로 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로 활용 가능하도록 제작합니다.

잘 만들어진 홈페이지를 검색노출에 검색요소로만 둘 것이 아니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고민할 때 입니다.




오마이사이트 홈페이지 제작상담

https://ohmysite.co.kr/homepage_make.html

오마이사이트 기능 플러스

https://ohmysite.co.kr/kwa-plus_setting

공유하기
등록자

박혜정

등록일
2019-06-14 14:09
조회
1,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