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제작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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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제작업체의 업무일지/커뮤니케이션 방식 두 가지

홈페이지제작 사업을 10년 이상 해 오면서 시간은 우리가 하는 일의 본질이라는 생각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려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우리에게 가장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약 3년 전부터,

 

 

프로젝트의 정확한 관리를 위한 용도로 시작한 것이긴 하지만 담당자들의 시간에 대한 개념을 좀더 확실히 감지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도 있었습니다. (사진 : 작업 시간이 연계된 업무일지 시스템)

시간가계부,인트라넷업무일지

 


위의 시간관리 시스템을 나름 자부심을 가지고 운용해 왔는데요,

최근 이메일로 업무보고를 받고 이메일로 피드백을 해 보니

'직원과의 소통의 도구로는 그런 낯선 시스템 보다 이메일이 좋구나' 라는 경험을 하고 있어 컬럼에 올려봅니다.

 

기존의 업무일지는 그 내용을 받아보는 것에 만족해야 했다면,

이메일 피드백은 경력사원 부터 신입사원에 이르기까지 직접 소통을 하는 방식이라

서로를 좀더 알아갈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결론은, '진작 시작했으면 좋았을 텐데' 라는 생각을 수시로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기술 지향적인 사장의 우매함을 여기서 또 보였습니다. ㅠㅠ

 

이메일 피드백은 사장과 직원간에 꼭 실행해 볼만한 일입니다. (사진 : 이메일 업무일지&피드백)

이메일업무일지,피드백1

 

이메일업무일지,피드백2

 


 

여담 이지만 그 동안 업무일지를 메신저로 하는 회사가 있다하여 웃은적이 있는데요~

 

 

대한민국의 모든 웹에이전시 대표님들과 직원 분들 화이팅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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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이주한

등록일
2012-06-07 15:56
조회
26,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