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정책에 따라 간혹 정상적으로 등록된 사이트가 사이트부분에서 누락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네이버에서 고객센터나 정확한 답변을 주지 않으므로 경험에 미루어 추측만 할 뿐 확실한 문제점을 파악할 수는 없습니다.
간혹 카페나 블로그의 유사문서로 인해서 카페보호차원으로 자회사에서 운영하는 카페우선순위로 홈페이지를 누락시키는 것으로 의심되는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카페폐쇄 후 바로 등록된 경우.(※이는 사례에 따른 추측이며 네이버 측에서 답변을 준 정확한 내용이 아닙니다.)
네이버는 고객센터를 따로 운영하지 않으며 답변 또한 따로 주지 않지만 아래의 방법을 통해 신고 또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와 웹마스터도구의 세팅을 확인한 후 아래의 절차를 밟으시길 당부드립니다.
(보통 홈페이지의 세팅이나 웹마스터 도구의 문제가 없는데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 아래의 링크로 이동.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nhn?serviceNo=606&categoryNo=15564
사이트주소와 신고사유를 적은 후 작성완료.
2. 아래의 링크로 이동후
https://help.naver.com/support/service/main.nhn?serviceNo=606&categoryNo=15565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작성합니다.
3. 아래와 같은 답변이 뜨면 완료입니다.
네이버의 정책에따라 기간이 보장되지 않으며 그 여부 또한 보장이 되지는 않습니다.
과거 사례로 미루어보아 위의 작업을 통해 다시 연결이 된 홈페이지가 상당 수 있습니다.
2가지 방법을 모두 시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리며
매일 아침 검색으로 모니터링을 하면서 신고와 문의를 남기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사합니다.